#성형수술 관련주 #성형수술 테마주 #피부미용 관련주 #피부미용 테마주
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가 많아지고 길어지고 있는데요. 재택근무가 장기화되면서 회복에 일정 시간이 걸리는 성형수술이나 피부미용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.
실제로 코로나19의 대표 수혜업종 중 하나로 성형외과와 피부과가 꼽히고 있는데요.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올해의 하나카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19가 심각했던 3월 성형외과 매출이 작년 대비 9% 늘었다고 합니다. 그 외에 병원인 소아과, 이비인후과, 한의원은 매출이 작년 대비 27~46%까지 감소했다고 하는데요.
최근 거리두기 단계가 심해지고 재택근무가 확산되는 현재에는 성형외과와 피부과에 대해 소비패턴이 더 증가할 것으로 생각되네요. 추가로 9월에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소비 트렌드 보고서에서는 성형외과는 정신의학과, 약국과 함께 코로나19 이후 수요가 늘어난 의료분야라고 밝혔습니다.
이런 데이터 증가는 미용의료 어플리케이션에서도 나타나고 있는데요. 한 성형 정보 플랫폼 신규 가입자가 작년 11월에는 160만 명이었는데 올해 11월은 250만 명으로 약 100만 명이 늘었다고 합니다. 상담 신청도 같은 기간 비교 시 50만 건에서 100만 건으로 두 배로 증가했다고 합니다.
언론기관 인터뷰에서도 한 시민은 "어차피 재택근무라 회사 사람들도 안 만나고, 부기가 빠지는 동안 일은 할 수 있으니 연차휴가를 쓸 필요가 없기 때문"이라고 하며 "이때가 딱인 것 같았다."라고 인터뷰 했다고 합니다. 그리고 최근 성형외과 예약은 최소 한 달은 기다려야 할 정도로 예약이 꽉 찼다고 하는데요.
이런 코로나19 직접 수해 주인 성형수술과 피부미용 관련주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얼굴 주름 개선(보톡스)의 보툴리눔톡신필러 생산 판매와 물광주사 뉴라젯, 뉴라펜 등 미용 의료기기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
슈링크, 토너브 레이저 등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미용목적 의료기기를 생산하고 개인용 미용기기와 화장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미국 온라인 시장과 중국 상하이 현지 시장을 공략해 한국, 미국, 중국에 제작 상품 판매 기업
안면미용 목적의 히알루론산 필러와 보툴리눔 독소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, 조직 봉합 및 안면 고정 리프팅실, 피부과용 전문 레이저 의료기기 등을 연구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
인간의 수명 연장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제품을 연구 개발, 제조, 유통 및 판매하는 재생 바이오 전문 제약회사로 안티에이징을 위해 리쥬비넥스, 리쥬란 등 안면 미용에 관련된 의약품, 의료기기, 화장품 등 재생제품을 생산, 판매하는 기업
레이저 의료기기를 중심으로 한 에스테틱 의료기기 판매하는 기업으로 에스테틱 레이저 의료기기 국내 1위로 시장점유율 20%를 차지하고 있음
KAIST와 산학협정을 체결하여 손상된 피부조직을 회복시키고 재생하는 인체이식용 무세포진피층 및 이의 제조방법 기술을 개발 완료하여 세계에서 두 번째로 상용화에 성공하였으며, 피부이식 제품의 주요 목표시장은 화상치료용. 추가로 뼈이식재와 실리콘 사업을 영위 중. 최근 공시 지연, 단기차임금 증가 등 이슈가 있으며, 미용 목적 사업과는 목표시장이 차이가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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